최신기사 ▽
오래된 미래-라다크로부터 배우다
작성 : 2016년 08월 18일(목) 09:17 가+가-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지음 양희승 옮김, 중앙북스, 354페이지 15,000원

지속가능한 발전과 평등한 삶의 방식에 대한 내용을 담은『오래된 미래 라다크로부터 배우다』.

이 책은 언어학자이자 사회운동가인 헬레나 호지가 1975년 언어 연구를 위해 인도 북부 작은 마을 라다크에 들어갔다가 빈약한 자원과 혹독한 기후에도 불구하고 생태적 지혜를 통해 천년이 넘도록 평화롭고 건강한 공동체를 유지해온 라다크가 서구식 개발 속에서 환경이 파괴되고 사회적으로 분열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 책에서는 오직 경제성 합리성의 극대화와 물질로 대변되는 풍요로움과 행복의 가치를 통해 진정한 '행복'이란 어떠한 것이며 저생산체계구축과 느림의 철학으로 생활하는 라다크인들의 생활을 통해 새로운 의미의 발전상과 사회 생태의 합리성을 추구해야함을 주장한다.

저자: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Helena Norberg-Hodge
언어학자이며 작가이자 사회운동가. 스웨덴과 독일, 오스트리아, 영국, 미국을 오가며 연구활동을 하고 있고, 에콜로지및문화를위한국제협회ISEC와 라다크프로젝트의 설립자이며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1986년 노벨상에 버금가는 권위를 지니며 대체노벨상이라 불리는 Right Livelihood Award의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이 책을 영상화한 동명 영화에 공동 제작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50여 개 언어로 번역된 책과 영화는 현재까지 세계 전역의 민간운동기구 관계자들 사이에 주요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역자: 양희승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물리학을 공부했다. 케이블 TV m.net과 독립 TV 프로덕션 ㈜서울제작단, 국제 방송교류재단 아리랑 FM에서 프로듀서로 일했고, 현재 출판기획사 '프라임 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6월 이야기Be The Reds》 《법정의 아이들》 《킹콩The Original Story》 《웃음다이어트》 《모든 가능성은 열려 있다》(공역)이 있다
화순군민신문 기자 hoahn01@hanmail.net 기사 더보기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화순군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